이사장
태평양 그룹에서 설립한 배움의 전당

태평양그룹은 1976년에 학교법인 태평양학원을 설립하여 근 반세기 동안 덕(德)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평양그룹의 창업주이신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님께서는 일생을 불굴의 개척정신과 창의적인 도전정신으로 기업을 경영하셨습니다. 또한 어려운 시대를 살며 척박한 환경을 극복하고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셨습니다. 그 일환으로 태평양학원을 설립하여 함께 잘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배움의 전당을 마련한 것입니다.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할 인재를 양성

성덕은 기독교에서 꼽는 세 가지 덕목인 믿음, 소망, 사랑을 바탕으로 교육합니다. 믿음, 소망, 사랑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해 주는 것이며, 믿는 자들이 행하는 것입니다. 세 가지 덕목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입니다. 사랑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고, 다른 어떤 것보다 우선권을 갖기에 사랑을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성덕의 역사를 이어갈 교육적 가치는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여 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입니다. 인간 삶의 가치 중 으뜸인 것은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토대로 인간의 존엄성을 가르치는 것이 성덕 교육의 핵심입니다.

행실이 올바르고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는 사람을 육성

성덕(成德)의 사전적인 의미는 ‘덕(德)을 이루다. 또는 덕을 닦아 훌륭한 사람이 되다’입니다. 덕은 ‘인간이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됨됨이’ 또는 ‘올바른 행동’으로 보기도 합니다. 따라서 덕이 있는 사람은 행실이 올바르고 그 인품은 다른 사람의 숭배를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덕은 사물 자체에서 나타나며, 사물을 변화시키는 잠재된 힘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경쟁보다는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스스로 정진하는 사람입니다. 성덕은 올바른 행실로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정진하는 사람을 기릅니다.

진리를 탐구하고 학문을 연마하는 지성인을 양성

성덕은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력과 학문적 우수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기릅니다. 진리를 탐구하는 창의력은 세상을 바꾸는 힘이고, 학문을 연마하여 우수성을 갖춘 능력은 세상을 발전시키는 힘입니다. 창의적이며 학문적 우수성을 갖춘 성덕의 인재들이 미래의 세상을 따뜻하고 보다 나은 세상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알찬 실력과 따뜻한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성덕의 보람입니다. 성덕은 역사적 소명의식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쟁점과 의제(agenda)를 설정하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학생을 진화시켜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교육

성덕은 학생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곳입니다. 성덕에서 학생은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정확한 자기 이해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재능과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축적합니다. 인생은 끊임없이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해결하는 과정이므로, 학생은 자율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교육에 참여합니다. 결국 학생은 지적, 정의적, 신체적, 도덕적, 사회적 측면에서 균형적인 발달을 이루어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됩니다.

학생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학부모로부터 신뢰 받는,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성덕!

이것이 성덕이 추구하는 미래상입니다. 성덕은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담과 눈물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성덕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게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법인소개

We ourselves will create
a better future.

quick
menu

HIDE